고양시 삼송2동, 주민자치회 본격적인 활동 이어가
고양시 삼송2동, 주민자치회 본격적인 활동 이어가

[고양일보] 고양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출범한 삼송2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행보에 나서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20221, 행정구역 개편으로 개청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18, 첫 임시회의를 개최하며 삼송2동 주민자치회를 구성출범했다.

30명의 위원을 구성하고, 주민자치회장으로 이도준 회장, 그 외 부회장 2, 감사 2명을 임원으로 선출한 삼송2동 주민자치회는 427일 정기회의를 통해 주민자치회 운영세칙등을 제정해 운영 골자를 마련하고, 자치위원회 내 4개의 분과(기획행정소통분과, 문화예술분과, 복지봉사분과, 체육환경분과)를 설치해 주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별 사업 추진을 준비했다.

삼송2동 가시골천 정비를 시작으로 활동에 나선 주민자치회는 마을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과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10월에 있을 주민총회와 마을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이도준 삼송2동 주민자치회장은 당선 후 인사말을 통해 지역 내 공동체를 성화하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포부를 밝혔다.

향후 삼송2동 주민자치회는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자치기반 주민대표 기구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