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순찰로, 생명의 길을 걷다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순찰로, 생명의 길을 걷다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2.03.03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습지의 재두루미 모습
장항습지의 재두루미 모습

[고양일보] 고양시가 생태 탐방 프로그램 ‘장항습지 순찰로 탐방, 생명의 길을 걷다’를 3월 8일부터 운영한다.

장항습지는 경기도 내륙습지 중 최초로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습지이며 탐방은 전문 생태 해설사의 인솔하에 진행된다.

탐방코스는 장항습지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해서 탐조대와 군순찰로를 거쳐 다시 장항습지탐방지원센터로 복귀하며 약 2시간이 소요된다

탐조대에서는 장항습지의 우수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운이 좋으면 멸종위기종인 재두루미 등 겨울 철새를 만날 수 있다.

탐방 예약은 고양시 홈페이지 통합예약(www.goyang.go.kr/resve)에서 3월 2일부터 할 수 있다. 탐방은 8일부터 주 5일간(화요일에서 토요일), 하루 두 번(10시, 14시) 한 회당 10명씩 하루 총 20명이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탐방객을 대상으로 4월 7일까지 1개월간 탐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탐방객이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후기를 올리고 공감수치(좋아요, ♥, 댓글)가 높은 순으로 100명을 선정하여 장항습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신청은 개인 SNS 계정에 여행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하여 후기를 작성하고 해시태그(#장항습지순찰로 #생명의 길을 걷다 탐방후기)를 붙인 후 이벤트란에 SNS주소를 링크하여 등록․신청하면 된다.

한편, 생태 탐방은 백신접종 완료자와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자(방문일 기준 1일 이내 발급된 확인서 지참)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탐조대 방역 철저, 방역용품 비치, 마스크 착용 안내 등 현장 방역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