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긴급돌봄센터 설치 지원 위한 협약식 체결
고양시 긴급돌봄센터 설치 지원 위한 협약식 체결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2.23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고양시와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22일 「고양시 긴급돌봄센터 설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효정 센터장 및 관계자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이창원 회장, 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오미크론) 확산이 급증하면서 보육시설 감염자의 증가로 보육시설 휴원이 잦아지면서 긴급보육 가능 시설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긴급돌봄센터를 설치‧운영하게 됨에 따라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이 시행됐다.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협의회는 후원금을 활용하여 긴급돌봄센터에 4천만원을 지원하고,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를 긴급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의 총괄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한다. 두 기관은 긴급보육이 필요한 영유아 가정의 양육공백을 메우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효정 센터장은 “긴급보육이 필요한 영유아에게 전문가(보육교사)를 통한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 가정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설치 지원에 협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이창원 회장은 “사회복지 발전과 취약계층을 위해 모인 후원금을 의미 있게 사용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긴급돌봄센터가 잘 운영되어 고양 특례시의 아동복지가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긴급돌봄센터가 설치‧운영됨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으로 고양시의 코로나19 대응체계가 더욱 확고해진 만큼 고양시민들이 코로나19 상황을 잘 이겨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