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호 인터뷰에 참여한 원당시장 상인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개편된 고양소식을 들어 보이고 있다.
2월호 인터뷰에 참여한 원당시장 상인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개편된 고양소식을 들어 보이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 소식지 「고양소식」이 2월호부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고양특례시 출범에 발맞춰 이미지 쇄신을 꾀한 것이다.

개편을 통해 「고양소식」은 외부 디자인부터 시민의 참여를 강화하는 등 확연히 달라졌다. 이번 2월호에는 시민 공모전 입상작인 일산서구 가로수길의 야경을 앞표지에, 1970년대 일산역 거리를 뒷표지에 담는 등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다.

기본 카테고리 부터가 흥미를 유발한다. ‘활짝’ 피다. ‘희망이’ 꽃피다, ‘이야기꽃’ 피다, ‘생활이’ 꽃피다 등 4개의 카테고리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이와 함께 시민 참여형 컨텐츠도 볼거리다. 고양의 역사가 담긴 사진자료 응모, 집밥 레시피 응모 등 다양한 참여 코너를 신설해 많은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열어놓았다.

또 청년·어르신·여성·아동·소상공인 등 맞춤형 정책 관련 인터뷰 코너를 대폭 확대했다.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정책에 대해서도 시민 대상 인터뷰를 통해 알기 쉽게 풀어나가는 동시에 생생한 후기를 전달하는 등 시민들의 정책 활용을 전보다 효과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신 트렌드나 쉬어 갈만한 이야기를 전하는 ‘이야기꽃피다’ 카테고리도 눈에 띈다. 설 특집으로 드라마 ‘오징어게임’속 추억놀이와 고양청년둥지론(만화), 고양시 전통놀이 체험장소, 정발산둘레길(발자국디자인)등 시민들이 읽기 편한 내용들이 소개되고 있다.

개편된 고양시 소식지 「고양소식」
개편된 고양시 소식지 「고양소식」

시 관계자는 “식상하고 고루한 시정소식지라는 편견을 깨고 세련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시민 참여형 컨텐츠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보협회 주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9년 연속 입상을 기록한 바 있는「고양소식」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