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노사 공동 ESG경영 선언해
고양도시관리공사, 노사 공동 ESG경영 선언해
  • 최항준 기자
  • 승인 2021.11.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노사공동선언, 왼쪽부터 강영모 경영관리본부장, 이은섭 노조위원장, 김홍종 사장, 조정호 도시교통본부장, 박미애 노조부위원장
ESG경영 노사공동선언, 왼쪽부터 강영모 경영관리본부장, 이은섭 노조위원장, 김홍종 사장, 조정호 도시교통본부장, 박미애 노조부위원장

[고양일보] 고양도시관리공사와 공사 노동조합은 지난 12일 노사 공동으로 ESG경영을 선언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으로 기업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신(新)경영전략을 의미한다.

지난 8월 ESG경영을 기반으로 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특별경영계획’을 수립하여 지방공기업 정책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 중인 공사는 노사가 힘을 모아 실천 의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선도적인 기관으로 나아가고자 ESG경영 선언문을 발표했다.

선언문은 ▲전 사업 분야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 추진으로 탄소중립 고양시 조성 ▲차별없는 일터를 위한 인권·안전 경영 및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 ▲윤리경영 및 시민참여 경영 강화로 신뢰받는 기관 구축 등을 실천 목표로 담았다.

이은섭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어느 때보다 노사 합심이 요구되는 만큼 전 노조원들이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고양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종 사장은 “급변하는 대내외적 환경에서 ESG경영을 공사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최우선 가치로 삼아 중장기 경영비전인 ‘도시의 즐거움과 가치를 더하는 으뜸 공기업’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