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2일(금)부터 29일(금)까지 8일간에 걸쳐 장애인일자리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온라인 채용관에는 ㈜태건비에프, 에이스메디칼(주), ㈜나눔누리 등 인근 구인기업 20여개사가 참여하여 생산직, 바리스타, 사무보조원 등 100여명을 채용하기 위한 입사지원서를 접수받는다.

구직자는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에 접속하여 원하는 기업에 이력서를 지원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이 어려운 경우 우리동네 일자리상담창구 17곳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면접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11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기업별로 일정과 시간을 분산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자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하여 화상회의(ZOOM)을 활용한 실시간 특강도 운영된다. 특강 주제는 ▲합격하는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한 번에 붙는 면접요령 ▲발달장애인을 위한 면접요령과 직장예절 등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특강 참여 희망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필수로 사전 신청접수를 해야 하며, 신청자에 한해 화상강의 접속방법 안내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www.goyangjob.co.kr) 에서 확인 또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