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엄마가 지킨다
고양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엄마가 지킨다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1.07.1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과 대화하고 있는 김희정 회장(좌)
이재준 고양시장과 대화하고 있는 김희정 회장(좌)

[고양일보] 고양시 일산서구는 학부모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불법 주⋅정차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앞 교통사고예방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서다.

초등학생 학부모 단체인 일산서부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김희정)는 저번 4월 현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등교시간에 맞춰 일산서구 관내 24개 초등학교에서 불법 주⋅정차 금지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순회 실시하고 있다.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은 “평소 학교 앞 등굣길 교통질서 유지를 하고 있었으나, 올해에는 일산서구청에서 함께 참여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예방에 큰 효과가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는 즉시 단속 대상으로 일부 시민께서 일반도로처럼 무심코 주⋅정차했다가 단속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주민신고에 의한 단속 건수도 늘어나는 추세로 시민들께서 각별히 주의하셔야 한다”고 했다.

일산서구 신건국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으로 불법 주⋅정차로 인한 도로상의 모든 위험과 장애를 방지하여 시민의 안전성 확보와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산서구 교통행정과(☏ 031 8075 7486)에 문의하면 상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