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 출범
고양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 출범
  • 고양일보
  • 승인 2021.02.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 조직 모형, 권한 확보 방안 등 수원·용인·창원과 공동연구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

[고양일보] 고양시의회가 2022년 1월 특례시의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하여 2월 17일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의회 의원 10명으로 구성된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는 특례시의회 조직 모형과 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사 운용 방안을 마련하고 광역의회와 차별화된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 등을 위해 수원・용인・창원시 의회와 공동으로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한편, 인구 100만 대도시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례시의회가 확보해야 하는 권한 확보 방안과 관련 법령의 제·개정을 위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길용 의장은 “이번에 구성된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이 특례시의회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권한을 발굴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은 이길용 의장을 단장으로 하고 이홍규, 김효금, 김운남, 김수환, 정봉식, 심홍순, 정연우, 박한기, 채우석 의원을 팀원으로 하여 월 1회 정기적인 토론회, 수시 간담회 등을 통해 특례시의회 추진 로드맵과 추진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특례시의회 권한 발굴 추진 TF팀'에서 논의된 사항은 고양시를 비롯한 수원시, 용인시, 창원시의회 의장단으로 구성된 4개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에 전달하여 여기서 마련된 방안을 바탕으로 법령 제·개정과 행정권한 확보에 공동대처할 예정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