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홍순 의원
심홍순 의원

[고양일보] 심홍순 의원(대화동, 일산3동/국민의힘)은 지난 12일 고양시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양시의 코로나19에 대한 대처 능력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했다.

심홍순 의원은 “고양시는 확진자가 연일 전국 1위에 등극 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며 “과거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선별 진료시스템으로 방역 최고의 시로 세계적으로 부러움을 샀던 고양시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라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코호트 격리 중인 구로구 한 요양병원에서 ‘코호트 격리되어 일본의 유람선처럼 갇혀서 죽어가고 있는 요양병원 환자들을 구출해주세요’라는 국민청원을 예로 들며 “코호트 격리는 집단 확진, 집단사망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환자들과 보호자들은 언제 코로나 확진자가 될지 모르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심 의원은 “집단감염 예방을 위한 고양시만의 선제적 정책 대안이나 집단감염 발생 이후 방역 매뉴얼이 있으냐”며 “더 이상 시민들에게 공포와 불안감을 주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심 의원은 “최고의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세계적으로 부러움과 칭송을 받았던 그때의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 확진자 동선을 상세히 공개하고 △ 요양시설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전수조사와 체계적인 매뉴얼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