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고양아놀자’비대면 전환
고양시, 발달장애인 프로그램 ‘고양아놀자’비대면 전환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12.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발달장애인 사회교육 프로그램 ‘고양아놀자’를 비대면으로 운영 중이다.
고양시는 발달장애인 사회교육 프로그램 ‘고양아놀자’를 비대면으로 운영 중이다.

[고양일보] 고양시는 ‘108만 고양시민 긴급멈춤’ 조치에 발맞춰, 발달장애인 사회교육 프로그램 ‘고양아놀자’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이달 1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양아놀자’는 외부활동에 제한이 따르는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 안에서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활동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고양아놀자’는 지난달 28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수업과 다른 점은 장애 당사자와 보호자가 함께 온라인으로 ‘고양아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실시간 온라인 소통을 통해 정서적 지원과 재미를 느끼도록 했다.

“고양아놀자”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 25명이 5그룹으로 나눠 각 그룹별로 6회차의 수업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발달장애인의 정서 안정에 효과적인 원예와 아로마 클래스(▲친환경 토피어리 ▲다육식물모음 ▲스칸디아나 모스이끼 액자 만들기), 가정 내 코로나19 생활방역에 도움이 되는 천연제품 만들기(▲천연세정제 및 마스크에 뿌리는 호흡기오일 만들기 ▲손소독제 만들기 ▲공기정화 스프레이 만들기) 등이다.

발달장애인 및 가족을 위한 고양시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면 고양시청 장애인복지과(031-8075- 3650)로 연락하면 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