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카 퍼레이드 진행
고양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카 퍼레이드 진행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11.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소방서는 원당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카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고양소방서는 원당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카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고양일보] 고양소방서는 지난 25일 원당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카 퍼레이드'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공무원, 시장상인회 등이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소방차량 양보 운전의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차 길 터주기 안내, 전 국민 소화기(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불 나면 대피 먼저 홍보, 소방 캐릭터 영웅이를 활용한 화재예방 홍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겨울철 화재 위험용품(전기히터, 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안전 사용 홍보 등이다.

또한 고양소방서는 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인원으로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1(하나의 가정·차량에)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9(구비)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가두 캠페인 등을 함께 펼쳤다.

이경호 고양소방서장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시민 여러분께서 화재 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의 시간이 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