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 등 ‘집수리 지원사업’ 현장 방문
고양시장 등 ‘집수리 지원사업’ 현장 방문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11.18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
2019년 집수리 현장을 방문한 이재준 고양시장과 단위농협 조합장,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고양일보] 지난 16일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고양시 농협・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내 ‘집수리 지원사업’에 대한 현장 방문을 했다.

고양시-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 간 체결한 ‘집수리 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집수리 지원사업’의 대상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와 지역 사회복지단체 등 추천을 받아 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가 구성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올해 ‘집수리 지원사업’은, 작년보다 6천만원 증액된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58가구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뉴딜사업비로는 추진이 어려운 도배·장판·싱크대·화장실 등 일상적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자부담이 전혀 없어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고양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어르신께서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어 뿌듯함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역 환원 이익적립금 2억원과 지역농협 후원금 1억원으로 추진되는 ‘집수리 지원사업’은 올 12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만족도 조사를 거쳐 내년도 사업 추진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