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부경찰서, 이창우 경위 · 문성준 경사 업무유공 표창 수여
일산동부경찰서, 이창우 경위 · 문성준 경사 업무유공 표창 수여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9.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문성준 경사, 이창우 경위, 임병호 서장
좌측부터 문성준 경사, 이창우 경위, 임병호 서장

[고양일보]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임병호)는 9일 본서 서장실에서 업무유공 경찰관에 대한 경찰서장과 지방청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통안전계 이창우 경위는 이륜차 교통단속 중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한 유공으로 경찰서장 표창을, 교통안전계 문성준 경사는 교통오토바이로 화재 현장에 출동하는 소방차 출동로 확보로 기관 간 공동·협업체계를 제대로 이행한 미담사례 유공으로 지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화재 신고를 받고 긴급출동한 소방차가 신속히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통경찰 문성준 경사의 영상은 경기도북부재난본부 유튜브 ’안깨남‘과 경찰청 유튜브・페이스북에 업로드 되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관련 영상은 다수의 언론매체에도 방영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일산동부서 교통안전계는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이륜차교통법규위반’ 단속과 사망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순찰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적은 인력임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년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가 약 55% 감소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병호 서장은 “현장에서 책임의식을 갖고 능동적으로 맡은 업무에 충실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안정된 치안을 유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