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규 클린도시사업소장, 원도심 공원녹지 중요 사업대상지 현장 확인
박현규 클린도시사업소장, 원도심 공원녹지 중요 사업대상지 현장 확인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8.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규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
박현규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

[고양일보] 박헌규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장은 지난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원도심 공원녹지의 중점 사업대상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박 소장은 현재 실시설계 중인 보행환경 개선사업 대상지인 양곡 제1근린공원의 노후된 데크바닥과 난간 등 공원 현황을 직접 점검하며 산지형 공원의 특성에 걸맞는 안전한 공원환경 조성에 중점을 둘 수 있도록 적극 주문했다.

또한, 최근 착공한 풀무골・풍무 어린이공원 환경개선공사 현장도 직접 살펴보며 공원시설 정비와 숲 가꾸기를 통해 이용 불편 사항을 적극 개선하고 도시공원 생태체험 공간으로서의 기반을 다지는 등 풍무동 주민들의 거점 공원으로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요청했다.

아울러 2021년도 국비(산림청) 보조사업인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고촌물류단지의 공원녹지를 방문해서는 국가 정책사업의 일환으로서 시민들의 녹색복지 실현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차단숲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도록 당부했다.

박헌규 소장은 “원도심 공원의 노후 시설 개선사업과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녹색 생활환경 속에서 다양한 경관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