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시가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양일보] 고양시는 15일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KITS)’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번 여행박람회에 ‘고양으로 가는 여행’ 테마로 참가해 ‘2020 대한민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역사공원’과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 등 고양시의 대표적인 언택트 관광지를 소개하는 데 역점을 뒀다.

이번 수상은 적극적인 박람회 운영과 홍보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고양시가 기울인 노력들 모두를 평가받았다.

시는 SNS 마케팅과 도보관광코스개발을 위해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문화관광해설사, 다문화가족 등으로 구성한 제4기 고양관광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양시 내 관광지에 이야기를 불어넣기 위한 사업으로 고양시 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실시해 11개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한편, 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라는 명칭으로 국내외 관광산업 활성화에 초점을 두었던 것과 달리 금년부터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로 이름을 바꾸고 내수관광산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