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천 자전거도로 삼송에서 지축까지 연결
고양시, 창릉천 자전거도로 삼송에서 지축까지 연결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7.2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 투입

[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방하천 창릉천의 삼송지구와 지축지구를 연결하는 ‘창릉천(덕수교∽지축교 간)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액 도비로 총예산 10억원을 투입해 올 8월부터 단절된 2.2km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연결사업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하천점용허가를 받아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지방하천 창릉천의 삼송지구와 지축지구를 연결하는 ‘창릉천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
고양시는 지방하천 창릉천의 삼송지구와 지축지구를 연결하는 ‘창릉천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사가 완공되면 고양시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의 고양시 지방하천 자전거도로가 연결된다. 향후 창릉천을 애용하는 고양시민들과 인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연 하천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둔치를 활용한 명품 자전거전용도로 개설로 고양시 천혜의 자원인 창릉천~오금천~공릉천으로 이어지는 자전거도로와 연계해 남북동서 사통팔달(四通八達, 사방으로 통하고 팔방으로 닿아 있음)하는 안전하고 편안한 자전거 도로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한강에서 이어지는 창릉천 자전거도로가 약 2.2km 연장됨에 따라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와 고양시의 아름다운 하천 풍경이 더해져 생태와 환경이 결합된 레저시설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창릉천은 덕양구 효자동에서 발원해 현천동에서 한강으로 합류하는 지방하천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