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집수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농협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층 집수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농협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는 13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2020년도 고양시 뉴딜사업지역 내 저소득층 집수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농협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김재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이창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강성해 한국화훼농협조합장, 강효희 원당농협조합장, 김진의 일산농협조합장, 김한모 신도농협조합장, 박영선 벽제농협조합장, 유완식 고양축협조합장, 임용식 송포농협조합장 등 8개 지역 농협조합장과 현병찬 고양유통센터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농협 후원금 1억원과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지역 환원이익적립금 2억원의 재원으로 추진되며, 저소득층 복지사업 전문기관인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시행한다.

시범사업으로 추진된 2019년도 집수리지원사업은 32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장판·창호·싱크대·화장실 등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2년 차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시에서 운영 중인 5개 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동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층을 추천하면 사회복지협의회가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 해 시범사업을 마치고 현장을 둘러보면서, 30년 동안 도배 한 번 새로 하지 못한 주민께서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집수리지원사업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올해 고양시 농협 측의 도움으로 사업비가 증액된 만큼 보다 많은 주민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사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7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되는 올해 사업은 뉴딜사업지역 내 거주하는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등 저소득층이면 누구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해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