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고양로타리클럽 제27대 석종한 회장
새고양로타리클럽 제27대 석종한 회장

국제 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 3690지구 새고양로타리클럽 26주년 기념식 및 제26~27대 회장 이·취임식이 2일 소노캄 고양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승만 시민기자: 오늘은 새고양로타리클럽 제27대 회장으로 취임한 석종한 회장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석종한 회장님 새고양로타리클럽은 어떤 활동을 하는 단체인가요?

석종한 회장: 새고양로타리클럽은 고양시 기업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고양시 소외계층의 주거환경 개선봉사와 독거노인에게 쌀 나눔 봉사, 직접 제빵학원에서 만든 빵을 노인복지회관과 박애원 등에 전달하는 빵 나눔 봉사, 김장철에는 직접 담근 김치 나눔 봉사 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산고등학교, 한국항공대학교 등에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 새고양로타리클럽은 언제 창립이 되었나요?

석 회장: 1994년 3월 18일 창립해서 26주년이 되었습니다.

이 기자: 새고양로타리클럽 회원은 몇 명이고 연령대는 어떻게 되나요?

석 회장: 고양시에서 기업을 하는 분들이고 회원은 71명으로, 연령대는 평균 50대중반의 사회활동이 왕성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고양로타리클럽 26주년 기념식 및 제26~27대 회장 이·취임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새고양로타리클럽 26주년 기념식 및 제26~27대 회장 이·취임식

이 기자: 새고양로타리클럽 수상경력은 있나요?

석 회장: 2019년도 국제로타리 3690지구 102개 클럽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클럽상을 받았습니다. 저희 클럽은 102개 클럽을 이끄는 총재도 배출했으며, 매년 신입회원을 영입해서 초아의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고양로타리클럽은 고양시에 6개의 클럽(자유로RC, 일산호수RC, 일산정발RC, 일산우리RC. 고양가로수RC, 일산자유로RC)을 창립했습니다.

이 기자: 새고양로타리클럽은 해외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석 회장: 필리핀 자매클럽인 일노일노 클럽과 3천명이 먹을 수 있는 우물을 파주었고 학교 강당을 신축했습니다. 구순구개열(입술이나 잇몸 또는 입천장이 갈라져 있는 선천적 기형) 수술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자: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새고양로타리클럽 26주년과 회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석 회장: 로타리안이 더욱 많아져서 봉사의 손길이 소외계층 모두에게 닿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