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의원,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이용하는 종합복지센터 신설
한준호 의원,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이용하는 종합복지센터 신설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6.17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준호 국회의원
한준호 국회의원

[고양일보] 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시을)이 고양시가 신청한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 최종 심의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고양시가 추진한 ‘장애인종합복지드림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하는 체육·문화·예술 공간으로 수영장, 국공립어린이집, 평생학습관 등이 어우러진 종합복지센터다.

올해 초 고양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 그간 추진했던 평생학습관과 함께 수영장(50여억 원)과 국공립어린이집(10여억 원) 등을 포함한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복합화 사업을 신청했다.

정부가 중점 추진 중인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정부가 지향하는 ‘지역주도’, ‘사람중심’, ‘균형발전’이라는 국정목표를 달성하고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사업이다.

한준호 의원은 “종합복지센터는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완공 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고양시의 대표 종합복지센터로 기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의원은 “이번 사업대상 선정을 시작으로 고양시 내 국민체육센터,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주민건강센터 등 다양한 종합복지센터를 유치해 고양시민 누구나 품격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