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 공무원, 시각장애인 위한 ‘낭독봉사’ 나서
고양시청 공무원, 시각장애인 위한 ‘낭독봉사’ 나서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6.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

[고양일보] 고양시는 고양시청 공무원 동아리 ‘낭독봉사동호회’가 시각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낭독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낭독봉사동호회’는 시각장애인과 책읽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좋은 내용의 책과 시정 정보들을 육성으로 낭독한 것을 녹음해 매월 경기도 장애인복지관, 고양시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언론홍보담당관과 협업으로 다양한 행정정보가 수록된 ‘고양소식지’를 녹음해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양시소식 소리방’에 게재하고 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음성으로 된 소식지를 누구나 내려 받아 들을 수 있다.

또한 시정홍보영상물의 내레이션 참여, 매주 수요일 시청 내 아침방송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직과 시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윤미옥 조직팀장은 “낭독이 사회에 봉사도 되지만 정확한 발음연습을 통해 발성법 등이 개선돼 각종 회의 시 원활한 진행과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된다”며, “동호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운영하는 중에 직원복지팀의 동아리 운영예산 지원이 큰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고 시정에 기여하는 동아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낭독봉사동아리는 고양시 소속 행정6급 이상 여성들의 모임인 ‘장미회’가 사회에 봉사하고자 2018년 시작한 동아리로 현재 1기 10명, 2기 15명이 모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남성들도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