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ADT캡스와 범죄피해자 법정동행 지원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ADT캡스와 범죄피해자 법정동행 지원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4.0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캡스 경호팀 심상건 과장과 김선형 주임
ADT캡스 경호팀 심상건 과장과 김선형 주임

[고양일보]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 이하 센터)는 8일 범죄피해자 신변보호조치를 위해 글로벌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이사 박진효)의 전문 경호팀의 협조를 받아 범죄피해자의 안전한 증언을 위한 법정동행, 경호, 차량 등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피해자들은 법정을 나서기 전부터 증인출석을 앞두고 너무나도 불안해했으며, 자신의 신분이 노출되는 게 두려워 비공개로 증인신문이 진행됐다. 이에 센터 조영곤 사무처장이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유지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법정에 동석하여 증언을 조력했다. 이후 비공개 법정 증언을 마치고 나오는데 피의자 관계자들이 법원 밖에서 대기하고 있음을 신속히 감지하고 ADT캡스 전문 경호팀의 안전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무사히 나올 수 있었다.

ADT캡스 경호팀 심상건 과장은 “피해자의 안전을 위해 항상 희생을 해야 하는 직업”이라며, “임무에 대한 강한 책임과 사명감으로 불안해하는 범죄피해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ADT캡스와 고양·파주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통해‘신변보호조치를 위한 법정동행’사업으로 가해자에게 보복을 당할 우려가 있는 범죄피해자를 위해 피해자가 신변안전조치를 신청하거나, 피해자가 법정이나 수사기관에 출석해 진술할 때에도 법정동행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범죄피해자를 위한 치료비, 생계비, 학자금, 자조모임 지원 등 후원협력기업으로써 범죄피해로 인해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가정의 피해회복을 위해 누구보다도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사회공헌 협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가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들의 인권보장과 피해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하고 전화상담(031-932-8291)과 온라인(gpcvc@hanmail.net)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