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9 고양시자원봉사자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9 고양시자원봉사자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2019 고양시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우수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포상함은 물론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관심을 갖고 함께한 자원봉사자, 기관, 단체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정안전부 장관상, 경기도지사상, 고양시장상, 고양시의회의장상 등 총 11개 부문 100여개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지역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 단체인 어울림통기타, 파랑새오카리나앙상블, 꿈꾸는씨앗공동체 등 축하공연 진행으로 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허신용 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 2월 1일 센터장으로 임명받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려왔지만,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며 “이 자리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주인공인 자리이다. 한 해 동안 고생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19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 교육 확대,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 네트워크 강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20년에도 전 세대가 즐겁게 참여하고 소통하는 나눔의 자원봉사 도시 고양을 만들기 위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허신용 센터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허신용 센터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이 표창장을 받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이 표창장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