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파주시는 공장밀집지역내 불편한 기반시설 및 공장내 근로·작업환경 개선 사업비 지원을 위한 ‘2020년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오는 8월 23일까지 받는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제고를 위해 공장내 작업공간, 기숙사, 식당 등 근로 및 작업환경 개선사업 및 10개 이상 공장밀집지역의 기반시설 개선에 필요한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근로환경은 기숙사, 식당, 화장실 등이며 작업환경은 작업장 바닥도장, 적재대, 환기장치 등, 기반시설은 도로보수, 상수도, 하수도, 공동안내표지판 등이다.

해당 개선사업은 사업비의 60% 이내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되고 10인 이하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70%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기반시설 개선사업은 전액 예산으로 지원된다. 신청대상은 관내 중소기업으로서 근로환경 개선사업은 300인 미만,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50인 미만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파주시는 이번에 신청한 기업에 대해 8월 말까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우선순위를 정해 2020년도에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 및 문의는 파주시 기업지원과(031-940-4532) 또는 기업 소재 읍면동 산업팀으로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기업SOS넷(http://paju.giupsos.or.kr)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파주시는 올해 9억 원을 들여 22곳의 공장 기업환경 개선사업을 시행 중이며 11개 기업에는 근로 및 작업환경 개선 사업비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