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은 지난 15일 고양시 고양동과 주교동에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현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사랑의 연탄 릴레이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지난 11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진행된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우승한 ‘창의팀’이 상금으로 받은 온누리상품권 전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한 것이 계기가 됐다.

이날 연탄봉사는 우승팀과 원내 봉사단체인 이사모(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들을 비롯해 고양시새마을회, 고양동새마을회, 주교동새마을회, 고양동복지일촌협의체 등 회원들이 참석했다. 나눔 대상자는 고양시새마을회를 통해 고양시 고양동과 주교동 일원 다섯 세대를 선정하여 진행됐다.

한승헌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체육대회 우승상금 전액을 기부하고 연탄을 직접 배달하여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보여준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우승팀 리더인 이종천 화재안전연구소 팀장은 “기부를 결정해준 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장은 “겨울철 난방비를 걱정하는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소득층을 발굴하여 도움의 손길이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