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파주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여행꼭지점 카페’를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각 권역별 특색을 살려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수요자 맞춤형 관광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파주시는 인천, 수원, 화성과 함께 ‘평화역사이야기 여행’라는 큰 주제 하에 테마10선에 선정됐다.

여행꼭지점 카페는 관광객들에게 생활 밀착형 휴게 공간과 관광 정보를 안내하게 된다. 관광안내지도, 관광 홍보용 간판 등 관광 홍보물을 비치할 뿐만 아니라 권역별로 관광안내소의 운영이 종료된 야간 시간대에도 관광객들에게 관광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페는 공모를 통해 사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관광편의 제공이 가능하고 야간에도 관광정보 안내가 이뤄져야하기 때문에 휴무일 및 영업시간이 부정기적인 카페나 21시까지 운영이 불가능한 카페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여행꼭지점 카페로 선정되면 관광정보 안내를 위한 관광 홍보물이 제공되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과 카페를 홍보할 수 있는 물품 및 진열대, 간판제작 등을 지원받는다.

공모전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를 통해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12월 3일부터 4일까지로 신청은 이메일(simyungi@korea.kr)이나 우편, 방문제출(파주시 관광과)도 가능하다. 문의 031-940-8514.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