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경기도 내 유일한 문화지구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2018 파주 헤이리 판(PAN) 아트 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5일간(10월 6~7일, 9일, 13~14일) 개최된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미술가·예술가 등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예술 창작과 생산 활동을 하기 위해 자생적으로 이룬 공동체마을로 연간 약100만명이 다녀가는 경기도 대표 문화 관광지다.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은 문화예술마을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축제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평화와 예술’이라는 주제로 시각예술제·공연예술제·참여예술제 총 세 가지 테마가 진행된다.

헤이리를 대표하는 박물관·미술관에서의 전시회 등 시각예술제 프로그램과 헤이리 필JAZZ 공연, 오마이쥬 등 K-POP 공연, 건축가와 헤이리의 친환경건축물을 돌아볼 수 있는 ‘건축투어’, 가족의 소망을 담아 제작해 보는 ‘우산에 그리는 평화’(우산 무료 제공), 큐레이터 전시투어 등 다양하고 교육적인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6일 오후 4시 30분 헤이리 예술마을 내 갈대광장에서 ‘호연’의 흥겨운 타악기 공연으로 시작되며 이날 오후 6시 파주 헤이리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제20회 정기연주회가 펼쳐진다.

참여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heyri.net)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사단법인 헤이리(☎031-946-855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