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 이하 문촌7복지관’)에서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심광섭) 위탁사업으로 지난 730()~810()까지 총 10일간 2018년 장애아동 방과후교실 늘해랑학교를 진행했다.

01
참여학생들이 늘해랑학교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여름방학의 추억을 쌓고 있다. (사진=문촌7복지관) 

 

이는 장애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및 자립능력향상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늘해랑학교는 아동의 전반적인 균형발달을 위해 공예활동, 음악활동, 체육활동, 푸드 테라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늘해랑학교는 그동안 참여한 아동과 학부모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예체능 활동을 확대함으로써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신나는 여름방학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왔다.

늘해랑학교를 이용한 황유찬(가명, 9) 아동은 늘해랑학교에 오면 친구들과 같이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친구들과 같이 어린이 박물관에 갔을 때가 가장 재밌었어요. 다음 방학 때도 늘해랑학교에 꼭 다시 오고 싶어요라는 이용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은 특수교육 방과후교실 늘해랑학교운영을 통해 방학기간 동안 장애아동의 사회성 발달과 자립능력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