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시민·시의원·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 개최

2022-09-09     김명숙 기자
도시브랜드연구회 기념 촬영

[고양일보]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가 지난 9월 1일 고양국제꽃박람회 컨퍼런스룸에서 시민과 시의원 및 고양시 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도시브랜드와 도시브랜딩 이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시의원, 고양시 공무원 및 시민 참석자 등 약 15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정광섭 고양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센터장의 첫 번째 강의(주제: 도시브랜드의 이해)와 왕연우 고양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의 두 번째 강의(주제: 고양시 도시브랜딩 현황 및 계획) 후 참석자들 간의 토론 시간 순서로 이루어졌다.

토론 시간에는 시민과 시의원, 시 행정부의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도시브랜딩 과정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도시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세미나를 주관한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4기째를 맞이하는 도시브랜드연구회의 방향성을 재진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효과적인 고양시 브랜딩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는 물론, 무엇보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원종범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김해련, 정민경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