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종합복지관 ‘2018 자비사랑 일일호프’ 개최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음식 및 물품 바자회

2018-10-01     김명숙 기자

[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20일 오전 10시, 호수레스토랑 및 잔디마당에서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2018 자비사랑 일일호프’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음식바자회 및 물품바자회로 구성되어 연1회 진행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꼭 필요한 물품 구입하면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자비사랑 일일호프 행사장 모습

바자회와 더불어 트로트 공연, 태권도 시범 공연, 품바 공연, 레크레이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무대행사로 다양한 행사로 함께 즐김으로써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현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는 자원봉사자 160여 명도 동참했다. .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 모두유통, 취옹, 섬마을주유소, 옥류담, 홈타운키친, 호수면옥, 장가네삼계탕, 토담골, 촉디, 비타민엔젤스)에서 물품 및 식사권을 지원했고, 물품바자회에는 검단BYC, 아이캐치, 유림인터내쇼날, 아이네트안경원, 버드시아, 신신스포츠, IU시니어 뜨게 봉사단의 물품 후원으로 생활 속 꼭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제공해 수익금은 모두 기부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이번 ‘2018 자비사랑 일일호프’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노인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