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대표 임창열)는 ‘제10기 킨텍스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킨텍스 장학사업은 인재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열악한 가정환경에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생활이 모범적인 학생들을 경기도 및 고양시 각 학교에서 1명씩 추천받아 총 40명을 선정하였다. 작년까지는 경기도 10명, 고양시 30명을 선정하였으나, 올해는 경기도 20명, 고양시 20명을 선정하여 150만 원씩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현재까지 총 389명의 장학생을 배출하였으며, 장학금 총액도 4억 6,900만 원에 이른다. 장학생들은 이미 유수의 대학에서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은 직업체험, 자원봉사 등 킨텍스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선발된 장학생을 비롯 학부모, 킨텍스 임직원, 선생님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학증서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킨텍스 임창열 대표는 “항상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장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킨텍스 임창열 대표

한편, 킨텍스는 연말을 맞이하여 경기도 내 복지관에 수면바지 및 양말, 선물세트를 전달하였으며, 연초에는 지역소외계층 아동 및 가정을 대상으로 킨텍스 주관전시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