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 포스터. <사진=고앙시청일자리센터 제공>

고양시청일자리센터는 오는 12월 2일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일산동구에 위치한 고양복지플러스센터 5층에서 ‘청년 캣취업(Cat Cheer-up)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명사특강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온리원(Only One) 채용박람회 ▲청년취업상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명사 특강에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나, 정답을 듣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나에 대한 정답‘을 찾는 청년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업 채용설명회에서는 삼성전기, LG그룹 인사 담당자들이 기업의 2017년 채용트렌드 분석과 성공적 취업전략 그리고 실전 면접에 필요한 구직 스킬 등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온리원 채용박람회는 (주)파미유가 참여해 경리 및 고객만족팀(CS; Customer Satisfication) 현장면접이 진행되며 면접자들은 면접 컨설턴트로부터 사후 면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김근태 일자리창출과 팀장은 “‘청년 캣취업’이라는 브랜드로 매년 청년일자리박람회 개최와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년 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는 20~35세 청년이면 누구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일자리창출과(031-8075-366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