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 여름방학을 맞아 봉사시간 충족으로 고민이라면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 진행하는 하계방학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해보자. 40명의 청소년 대상으로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5회를(10시간) 진행한다.

매년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싶지만, 학업활동으로 인하여 시간을 낼 수 없던 중·고등학생의 동·하계 방학시기를 이용하여 자원봉사의 긍정적인 인식 확립을 위하여 총5회기 프로그램으로 계획하여 진행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수업의 모습 <사진=일산노인종합복지관>

이 프로그램을 신청한 40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1회기는 기관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 기초교육(VIP-RUN)을 진행하였고, 2~4회기는 스마트폰 수업을 들으면서 배움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을 위한 활동보조 활동, 5회기는 스마트폰 수강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1·3세대 간 소통 및 친밀감을 높이고, 청소년기 사회성 향상 및 인성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스마트폰 수업을 수강하는 김모 어르신은 “수업을 열심히 따라가려 하지만, 마음만큼 손이 따라주지 않는다. 이렇게 학생들이 와서 도와주면 마음도 든든하고, 배움에 대한 부담이 조금은 줄어드는 것 같다. 앞으로도 자주 와서 도와주면 좋겠다” 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자 허모 학생은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동보조를 하였는데, 어르신께서 손을 꼭 잡으시며 감사하다고 인사를 해 주셨을 때, 너무나 뿌듯했다. 앞으로도 열심히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자원봉사에 대한 보람을 표했다.

앞으로 복지관은 청소년과 연계할 수 있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어르신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문의 031- 919-8677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