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 1987년 의술을 통한 사랑실천을 목표로 설립된 지 31년만에 명지병원은 26일 미국 메이요클리닉과의 업무협약으로 또 다시 비상할 전망이다.

환자의 경험을 혁신의 기본으로 삼고 ‘환자제일주의’를 실천하고 있는 명지병원은 ‘대한민국 병원 혁신’의 아이콘으로 손꼽히며 진료역량의 차별화와 고도화, 환자중심의 서비스 디자인과 최상의 의료서비스 구현에 매진하고 있다.

본원 이외에도 2개의 종합병원과 1개의 노인전문병원, 1개의 부속의원, 2개의 요양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예술을 치료 방안으로 삼은 예술치유센터(센터장 이소영)를 운영하며 국내에 선진 의료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기자회견 중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관련 문의 명지병원 홍보팀(031-810-5093).

 

[메이요 클리닉 케어네트워크(Mayo Clinic Care Network) FAQ]

Q: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가 무엇인가요?

A: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란 메이요 클리닉이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쳐 메이요의 지식과 전문성, 리소스에 대한 특별 이용을 허용하도록 선정한 독립 의료 기관의 집합체를 말합니다. 명지병원은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의사들은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경우 언제든 신속하게 메이요의 최신 연구 결과와 진단 및 치료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이요 클리닉과의 협업은 의료 서비스의 전달을 개선하려는 명지병원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자회견에 답변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Dr. Wyatt Decker(와이엇 덱커) 메이요 클리닉 그룹의 부회장(Vice President) 겸 메이요 클리닉 애리조나 캠퍼스 CEO(병원장), Dr. David Hayes(데이빗 헤이즈)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의 메디컬 디렉터)

Q: 메이요 클리닉이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 회원 병원으로 명지병원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명지병원은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에 대한 헌신을 입증해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에 참여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명지병원은 조직, 임상 및 사업 실제, 품질, 안전 및 서비스 노력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심사를 포함해 메이요의 종합 평가 프로세스를 통과하였습니다.

 

명지병원과 메이요 클리닉 협약 패 전달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Dr. Wyatt Decker(와이엇 덱커) 메이요 클리닉 그룹의 부회장(Vice President) 겸 메이요 클리닉 애리조나 캠퍼스 CEO(병원장), Dr. David Hayes(데이빗 헤이즈)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의 메디컬 디렉터,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

Q: 그러한 사실이 명지병원 의사와 환자들에게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A: 언제든 여러분이 필요할 때마다 메이요 클리닉의 연구 결과, 진단 및 치료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가 자택 근처에서 환자 의료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치료 계획에 대해 확인을 원하거나 또는 2차 소견을 요청하고자 할 때는 언제든 담당 의사가 메이요 클리닉의 최고 전문의들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이요 클리닉과 여러분이 신뢰하는 현지 의사가 전문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여러분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안심할 수 있고 불필요한 이동과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Q: 네트워크 회원 가입을 통해 환자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A: 여러분의 담당의가 특별히 메이요 클리닉의 선도적 지식과 전문 기술을 이용해(여러분이 원할 때는 언제든) 치료 계획을 확정하거나 개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자택 근처에서 계속 치료받을 수 있다는 안도감과 편의를 비롯해 치료에 대해 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환자가 자동으로 메이요 클리닉에 의뢰되어 더 복잡한 의료 서비스를 받게 된다는 의미입니까?

A: 여러분의 담당의가 메이요 클리닉의 연구 결과, 진단 및 치료 리소스를 이용하여 현지에서 환자 의료를 계속 진행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이 치료를 위해 먼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담당 의사가 여러분을 메이요 클리닉에 의뢰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Q: 회원이 되었다는 것은 명지병원이 메이요 클리닉에 팔릴 수도 있다는 뜻입니까?

A: 이 협약은 인수나 합병이 아닙니다. 명지병원 같은 메이요 클리닉 케어 네트워크 회원 병원은 지금 그대로 지역사회 소유의 독립 의료 기관의 위치를 유지합니다.

 

Q: 담당 의사가 메이요의 리소스를 이용하면 메이요 클리닉에서 환자에게 연락을 하나요?

A: 아닙니다. 모든 소통은 명지병원 전문 의료인과 메이요 클리닉 간에 이루어집니다. 메이요는 이 서비스를 통해 환자 여러분을 만나지도 연락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컨설팅 내역이 환자 여러분의 보안 의무기록에 추가될 것입니다.

명지병원과 메이요 클리닉 협약 조인식 후 전체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Q: 환자가 메이요 클리닉의 컨설팅이나 2차 소견을 요청할 수 있습니까?

A: 일반적으로는 환자 의료에 도움이 될 경우 명지병원 의사가 메이요 클리닉에 컨설팅을 요청하게 됩니다. 환자분께서 본인의 상태에 대해 불안하거나 2차 소견을 원하는 경우, 담당의에게 컨설팅 요청에 대해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을 방문할 필요 없이, 그리고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컨설팅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담당 의사와 여러분에게 맞는 최선의 치료 계획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