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간으로 발행했던 ‘야옹이신문’을 모아 축쇄판 ‘야옹이신문 2017’을 출간되어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판매중이다.

야옹이신문 2017축쇄판 표지 이미지

야옹이신문은 발행하면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단행본으로서의 가능성이 일찌감치 예상되었으며, 특히 표지디자인에 참여하는 작가들의 작품이 뛰어나 많은 화제가 되었다.

2015년 12월 창간호를 내면서 뉴스보다는 예술성, 작품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박상욱 편집장(작가)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야옹이신문은 시간을 거듭할수록 과월호를 구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요청에 따라 2호째 축쇄판을 출간했다.

야옹이신문의 인터넷판 신문인 ‘고양이뉴스(http://www.catnews.net/bbs/board.php?bo_table=G102)’는 독자들이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언론매체로 고양이 관련 콘텐츠의 플랫폼,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작가들이 참여한 예술성 높은 야옹이신문 표지

최근 신문이나 잡지의 축쇄판이나 합본 등이 사라지는 추세인데 반해, 야옹이신문은 뜨거운 독자들의 요구로 축쇄판을 단행본으로 발행하고 있다. 야옹이신문은 매년 축쇄판을 출간할 계획으로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8일부터는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서 운영하는 ‘2018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도 참가해 많은 응원을 부탁했다.

축쇄판 구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45601982

크라우드 펀딩 : https://www.ohmycompany.com/reward/5211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