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회장 남주헌, 이하 ‘협회’)는 『안전 없이 미래 없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전에 대한 가치와 삶의 질을 생각하고 생활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2018 안전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안전공모전 포스터 <자료 = 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

협회는 안전디자인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인식을 확산하고, 공모를 통하여 안전시설물을 관찰하고 관리하는 인식을 함양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협회는 안전을 통해 배려하는 디자인, 안전하면서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디자인, 디자인을 통해 안전사고를 근본적으로 예방하자는 의미가 있다.

공모 부문은 ▲시각디자인 (포스터·스토리보드·패키지·캐릭터·일러스트), ▲제품디자인 (가구·가전제품·주방기구·게임기기), ▲환경디자인 (인테리어·공간디자인·가로시설물 등), ▲멀티미디어 디자인(웹 광고·홈페이지 디자인·APP 디자인), ▲UCC 작품(40초 이내) 등이다.

1인 1점을 원칙으로 하되 동영상은 2인 1점이 가능하다. 응모작은 제3자의 초상권 및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된다.

접수 및 공모 마감은 6월 2일~12일이며, 최우수상(1명) 70만 원의 상금, 우수상(2명) 30만 상금, 각 단체장상(3명) 10만 등이다.

연락처는 070-7874-5177, 공모에 관한 질의 및 응답은 홈페이지(www.ceca.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