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기업 나루코(주)(대표 윤재호)는 지난 8일부터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오마이컴퍼니에서 운영하는 ‘2018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참가했다.

나루코는 2015년부터 고양이뉴스-야옹이신문(www.catnews.net)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 ‘블랙캣 나루- 양이천국’의 주인공 캐릭터인 ‘나루’를 활용해 최근 각종 캐릭터 제품을 출시했다. 이 중에서 인형과 쿠션, 만화책, 메모용 캐릭터 스티커를 제공하는 후원형으로 현재 참가 중이다. 여기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각종 특전과 상금, 고용노동부 장관상까지 받게 된다.

 

나루코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홍보는 물론, 성공하게 되면 더 많은 캐릭터 제품들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으로 앞으로 고양이 전문 콘텐츠 기업으로의 위상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의 리워드 품목은 총 4가지로 나눠 선택의 폭을 넓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가격보다 약간 저렴하게 후원자들에게 돌려주는 형태로 할인판매 목적도 있다.

나루코는 앞으로도 ‘나루’ 이외의 다른 캐릭터들도 개발 계획에 있으며, 수출을 위해 여러 단체 및 개인 등이 지원에 힘쓰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 바로가기 : https://www.ohmycompany.com/reward/5211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