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양 기프트 우수상품 한마당' 포스터. <사진=KGOC협동조합 제공>

전국 기업판촉물·선물용품 생산자들의 모임인 한국인쇄판촉생산자온라인협동조합(이하 KGOC협동조합)은 오는 11월 24일 10시 일산동구 장항동 엠시티컨벤션웨딩홀에서 고양시와 고양시의회의 후원으로 국내 선물용품 우수상품 경진대회를 겸한 ‘2016 고양 기프트 우수상품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선물용품과 판촉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국 판촉·선물인의 화합 한마당으로 생산자와 유통업체가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선물용품 산업 전문 B2B(Business-to-Business)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선물용품 판촉물 제조사 및 관련 유통업에 종사하는 상품기획자(MD), 벤더(vender) 및 기업 구매 담당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상품 전시회와 함께 우수상품 경진대회를 진행해 우수기업과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선물용품 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하는 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황선수 KGOC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개최한다”라며 “고양시 선물용품 중소제조사와 상공인들의 우수상품 발굴과 홍보, 유통판로 개척을 통해 장기적으로 고양시를 ‘선물용품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난 1월 21일 퀸스웨딩홀에서 열린 제1회 KGOCBOOK 출판기념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6 고양 기프트 우수상품 한마당'에서 제2회 출판기념회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KGOC협동조합 제공>

한편 고양시 일자리센터와 함께 구인구직 상담창구를 운영해 선물용품 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고급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센터를 통해 중소기업이 구조상 미처 챙기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이다.

KGOC협동조합은 2015년 3월 설립 이후 판촉물, 선물용품, 기념품 전문 종합카달로그인 KGOBOOK 발행 사업과 생산자와 유통사가 직접 거래하는 딜러 전용 KGOC딜러몰(www.kgocmall.com)운영 그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하는 기념품 전문 판촉직구 쇼핑몰(www.giftzic9.com)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