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소방서(이봉영)은 지난 17일 서울정부청사에서 개최된 제17회 국무회의에서 심의・확정된 화재안전 특별대책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화재안전특별조사를 오는 7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 화재안전특별조사 인력채용 포스터 <사진 = 일산소방서>

소방청은 전국적으로 부족한 소방특별조사요원을 보충하기 위해 전기·가스분야와 퇴직 소방공무원 등 경력직 102명, 조사보조인력 892명, 행정보조인력 67명 등 총 1,061명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한다. 그중 3명의 조사요원이 일산소방서에서 화재안전특별조사를 함께하게 된다.

경력직은 관련학과 졸업 후 2년 이상 또는 관련 자격증 취득 후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관련 공기업 등에서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어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공무원으로 점검 관련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조사보조인력은 관련학과를 졸업하였거나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응시가능하며, 행사보조인력은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4.24(화)부터 5.10(목)까지이며,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사이트(http://119gosi.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일산소방서 이봉영 서장은 “국가안전 백년대계를 수립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화재안전특별조사에 동참할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하였다.

이번 특별조사는 2019년 12월까지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 4천동에 대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전문가 합동으로 화재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하여 범정부적인 통합관리 및 위험저감 대책을 마련 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