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는 VR교육분야의 선두주자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는 지난 10일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원장 조무현)과 VRWARE를 이용한 무한상상 창의과학문화 확산사업을 위한 업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브포인트와 포항공대 나노융합기술원과 함께 VR이용 창의과학문화 확산 위해 업무 협력을 약속했다. <사진 = 글로브포인트>

이번 협약으로 글로브포인트는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과 VR 저작 소프트웨어인 VRWARE를 활용한 다양한 VR 콘텐츠 개발관련 기술 지원 사업을 하게 된다.

조상용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창의 과학. 메이커 활동 확산을 위한 사업 기획 및 운영 프로그램 프로젝트, 네트워킹 등을 추진하며 메이커 전문가 육성에도 기여하려 한다”고 말했다.

글로브포인트의 VR 저작·체험 소프트웨어인 ‘VRWARE School’은 지형과 건물 캐릭터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 사용자가 직접 가상공간(VR)을 만들고 VR 체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코딩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e-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솔루션 부문 교육부 장관상,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우수기업 교육부문 산업자원부 장관상, 신소프트웨어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다수의 국내외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았다.

“누구나 빠르고 쉽게 창조할 수 있다(Everyone can Create easily and quickly)“ 라는 슬로건으로 자신이 상상한 콘텐츠를 누구나 쉽고 빨리 만드는 메이커문화를 확산해 온 글로브포인트는 VRWARE 저작도구를 통해 메이커들은 더 빠르고 쉽게 자신들이 상상한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무한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글로브포인트는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은 VRWARE 소프트웨어로 이번 포항공대와의 협약을 통해 창의과학. 메이커 활동 확산에 가속이 붙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