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이 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이 고양시장 경선에서 자신을 제외한 것과 관련 당원들에게 보낸 것으로 보이는 입장문이 지역사회에 돌고 있다. 최 시장은 입장문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에 의한 최성 죽이기 프로젝트를 언급했고, 재심 신청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다음은 <미디어고양>이 확보한 입장문 전문이다. 

고양시장 후보 공천심사에 대한 입장

고양시장 최성입니다.

저는 오는 6·13 지방선거 고양시장 후보공천 심사과정에서 제가 배제되었다는 경기도당 공관위의 충격적인 결정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은 제1 공천원칙으로 청렴성과 도덕성, 그리고 후보경쟁력을 중심으로 한 시스템 공천을 강조해왔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그동안 고양시장 후보 여론조사에 있어서 타 후보에 비해 압도적인 경쟁력을 지니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청렴성과 도덕성에 있어서도 전혀 하자가 없는 저를 배제하나 것에 대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그동안 고양시장 후보 공천심사 과정에서의 현실은 고양지역의 유력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지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이후부터 “최성시장 죽이기 프로젝트”가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고, 이 과정에서 참으로 불공정이 있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가지 불법·편법·불공정 사례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하였습니다.

그래도 당에 대한 희망을 갖고 인내하고 또 인내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경기도당 공천심사위원회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사유로 저를 공천 배제키로 결정한 이상, 추미애 당대표님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의 공정성과 개혁성을 신뢰하면서, 당이 보장하고 있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재심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물론 다른 후보들에 대한 철저한 도덕성과 경쟁력 검증 그리고 이번 공천과정에서 불법·편법적으로 개입한 지역일부 국회의원들의 불공정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104만 고양시민을 위한 더불어 민주당의 최선의 후보를 선택해주시고, 동시에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개혁적인 민주당 후보를 엄정히 재 선택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할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공정하고 철저한 후보검증을 위해 여러 당원동지들과 시민들이 그동안 철저한 검증을 위해 저에게 요청하고 경기도 공심위에 제출한 자료 역시 당 지도부와 재심위원회에 제출해서 “최성 죽이기 편파공천심사”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공정한 공천심사”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최종적인 당의 공천 재심결정을 지켜본 이후 저의 최종적인 입장과 진로는 꽃보다 아름다우신 104만 시민여러분과 더불어민주당의 당원동지 여러분께 추후 공개적으로 밝힐 것입니다.

꽃보다 아름다우신 104만 고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사랑하시는 당원동지여러분!

변함없이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끝까지 당당하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그리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저의 모든 열정과 투혼을 바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26일
고양시장 최성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