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나루코(주)(대표 윤재호)는 23일 그동안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에 연재했던 웹툰 ‘블랙캣 나루-고양이천국’을 만화책으로 출간하였다.

‘블랙캣 나루-고양이천국’ 앞표지

웹툰 ‘블랙캣 나루-고양이천국’은 어렸을 때 엄마(민영)의 남자친구로부터 버려지면서 생기는 고양이(나루)의 각종 에피소드와 주인공 고양이를 찾는 엄마의 인간들과의 에피소드를 다룬 이야기다. 특히 뒷부분에는 고양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가 등장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 만화책은 지난 2015년부터 연재 중인 웹툰 ‘블랙캣 나루-고양이천국’ 20화까지만 1권으로 선보인 것이다. 부록으로 메모용 스티커를 첨부했다.

블랙캣 나루의 캐릭터는 인기가 높아지면서 열쇠고리, L자홀더, 스티커, 미용티슈, 쿠션, 인형 등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제품들이 제작되어, 해외진출을 위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을 추진 중이다.

‘블랙캣 나루’ 스티커 이미지

고양이를 테마 콘텐츠 제작업체로 유명한 나루코(주)는 고양이 커뮤니티 사이트(인터넷신문) ‘고양이뉴스(www.catnews.net)’와 고양이 캐릭터 전문 쇼핑몰 ‘고뉴몰(www.gonew.co.kr)’을 운영하며 고양이 캐릭터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문의 070-7122-3488.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