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1,3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고양시 이음플러스 노인일자리사업 & 신바람 난 경로당 통합평가대회’가 개최되었다.

지난 13일 13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이음플러스&신바람 난 경로당' 통합평가대회가 어울림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통합평가대회는 2017년 고양시 노인 일자리사업에 대한 성과평가 보고와 우수 참여자에 대한 시상, 신바람 난 경로당 우수 경로당 선정 등 참여 어르신 간 격려와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고양실버인력뱅크의 ‘핸드벨 공연팀’과 문촌7복지관 경로당 ‘사물놀이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영상인사 ▲노인일자리사업 성과보고 ▲각종 시상 및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 수요처로 선정된 고양도시관리공사 체육사업1부, 고양어린이박물관, 델리페이퍼에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특히 고양시 노인일자리 성과보고에서 고양시 노인일자리사업이 2017년 경기도 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최우수(1위) 시군으로 선정됐다.

또한 건강, 문화, 일자리를 해결하는 신개념 경로당 활성화 민․관 협업사업 ‘신바람 난 경로당’ 평가에서는 관내 15개 신바람 난 경로당 중 대상은 별빛7단지 경로당(덕양구)이, 우수상은 반석 경로당(일산서구)이, 장려상은 푸른마을3단지 경로당(덕양구)과 일산자이1단지 경로당(일산동구)이 각각 수상하였다. 상금으로 대상 100만 원, 우수상 7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이 수여되었다.

일산서구 반석 경로당 어르신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수요 부응과 높은 급여 및 양질의 노인일자리 지원에 힘쓸 것이며 신바람 난 경로당은 점진적으로 6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