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국내 유일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관련 콘테스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이 전자사보 부문 디자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양소식' 5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우측에서 두 번째가 이재필 공보담당관) <사진 = 고양시>

지난 1993년 2월 창간해 올해 12월까지 298호가 발행된 ‘고양소식’은 지난 2013년부터 지자체로는 최초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2016년 3월 온라인 '고양소식' 출시 이후,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과 콘텐츠 약 20개월 만에 100만 건 이상의 페이지 뷰를 달성한 ‘고양소식 웹진’에 대한 평가로서 그 의미가 크다.

고양소식 웹진, 약 20개월 만에 100만 건 이상의 페이뷰를 달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사진 = 고양시>

이재필 공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은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104만 고양시민이 공감하는 생생한 시정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더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소식 웹진(goyang.ecatalog.kr)’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구독신청 시 월간으로 발행되는 ‘고양소식지’를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