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은 25일과 26일 양일간,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농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소비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체험행사 모습 <사진 = 일산농협>

어린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로컬푸드직매장에 장수풍뎅이를 출하하고 있는 꿈틀꿈틀 곤충농장(농장주 김정수)에서 진행되었다. 체험행사로는 곤충과 놀아보기, 장수풍뎅이 애벌레 관찰하기, 장수풍뎅이의 한해살이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 참석자는 25일 105명, 26일 130명으로 평소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용하던 소비자들이 가족 단위로 참가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이 체험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일산농협>

행사를 준비한 김진의 조합장은 “평소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출하 농업인들과 좀 더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체험 행사 취지를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A(41세, 백석동)씨는 “평소 직매장은 그냥 좋은 농산물만 구입하는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농장에 와서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하게 되니 즐겁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향후 일산농협은 2018년 7월 경, 일산동구 장항동에 로컬푸드직매장 3호점을 개장할 예정이며 다양한 가공사업과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