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이하 '사)고경연')와 함께하는 신바람줄넘기 및 음악줄넘기대회가 26일 오후 1시 30분, 2016년에 이어 올해도 고양어울림누리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줄넘기를 통해 지역기업인들이 생활체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기업인의 사회공헌 문화를 확대하여 청소년들의 기초 체력 향상과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에 이바지 하고자 2016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줄넘기 대회에 참석한 어린이들. 스탠드에는 학부모들도 보인다.

사)고경연이 이 대회를 후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PC방 등 갇혀 있는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을 불러 낼 수 있다는 점과 휴대폰 등 손 안에 들려 져 있는 작은 기기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는 돌파구가 되는 일이라고 확신한 때문이었다.

이 대회는 고양시줄넘기협회와 고양시체육회가 주관하고, 사)고경연과 고양시가 후원하여 진했되었다.

대회에는 초등 개인전으로 ‘나를 이겨바’, 초등 2인전으로 ‘우리 짝을 이겨바’, 단체전으로 ‘우리 팀을 이겨바’, 음악줄넘기(저학년부/고학년부), 이벤트 경기로 ‘우리 가족을 이겨바’ 등 모두 다섯 종목의 경기가 열렸다.

사)고경연 이상헌 회장은 최국진 고경연 이사가 대독한 인사말에서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꾀하고 덤으로 체력 단련을 선물로 받게 될 것”이라면서, “대회를 통해 놀이문화가 주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어 건전한 여가활동의 정착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최성 고양시장, 고양시의회 김필례 전의장, 최실경 고경연 고문(쥬쥬동물원 대표), 강철희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유재복 고양시체육회 사무국장, 김인배 고경연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주)유한그린텍, 테마동물원 쥬쥬, (주)에스알커머스, (주)이덕아이엔씨, (주)근영사, (주)마사코리아, (주)현대제지 등에서 후원해 주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