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도네시아 국제경제협력 포럼

㈜해피코리아타운과 PT. MEGA UTAMA는 11월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인도네시아 국제경제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국제경제협력 포럼은 지중해와 환태평양, 아세아권역의 지리적 물류 허브인 인도네시아 브카시 지역에 추진하고 있는 국제 허브항(INTERNATIONAL HUB PORT)개발과 복합산업단지(COMPLEX INDUSTRIAL ESTATE)조성사업에 한국 중견 건설사업과 ICT 융합산업, 제조업, 서비스업, 한류 방송문화 컨텐츠 사업에 관련된 단체, 기업 등이 공동사업 파트너로 참여하는 국제경제협력시범사업(MIRACLE CITY BEKASI IN INDONESIA)의 개발·건설 사업단 구성과 해외 사업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한 국제적인 행사이다.

국제경제협력시범사업은 인도네시아 브카시(BEKASI)에 2018년 사업계획수립을 시작,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사업면적 2100만평 규모의 국제무역항과 산업단지개발 프로젝트에 한국전용 타운(KOREA TOWN)을 조성하는 국제개발 협력 사업이다. 코리안 전통한옥 단지와 국제금융타워, 랜드마크 타워, 무역센터, 한류방송 타운, 어드벤쳐 관광 테마파크를 포함한 미래인공지능도시를 조성한다.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의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양쪽 관계를 돈독히 하는 자리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MR. ADHI WARGONO PT. MEGA UTAMA 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MR. ADHI WARGONO는 “인도네시아 수도인 자카르타에는 약 45,000명의 한국교민이 거주하고 있다. 한국교민들은 인도네시아에서 경제, 기술 등 여러 가지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 많은 투자기업들이 브카시에서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