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평화통일 이야기 ‘평화로움’ - 평화통일 교육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11월 11일 DMZ캠프그리브스에서 고양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평화통일 교육은 마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통일 이야기 ‘평화로움’ 프로그램 중 하나로 평화통일 전문가 이재봉 원광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교육을 진행하고 고양시 지역의 5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 내용으로는 ▲남북분단의 배경과 과정 ▲통일을 왜 해야 하는가 ▲통일되지 못하는 이유 ▲통일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등 다양한 평화통일 교육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은 직접 토론에 참여할 정도로 평화통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준규 마두청소년수련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준규 마도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마음으로 평화통일을 앞당길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통일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봉 원광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평화통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봉 원광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통일을 이루어야 할 가장 큰 이유나 필요성은 분단에 따르는 폐해가 너무 크고 통일을 이루면 얻을 수 있는 편익이 몹시 크다. 통일 경비가 천문학적으로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분단 경비는 이와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크다”면서 통일의 필요성을 이야기 했다.

교육에 집중하는 청소년들의 모습
청소년들이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