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현장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은 9월 8일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체육관을 주경기장으로 고양종합운동장, 성저파크골프장, 중산게이트볼장에서 ‘제2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지역 장애인단체와 장애인 및 사회봉사자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게이트볼, 탁구, 좌식배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휠체어경주 총 6가지 종목으로 진행했다.

권태익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회장이 개회선언 했다.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은 “오늘과 같은 체육 대회를 통해 우리 장애인들도 사람답게 살아가며 몸과 마음의 건강과 삶의 질이 윤택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이 치사를 하고 있다.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은 “오늘 이 대회를 통회 경기지역 장애인 생활체육이 활성화되고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큰 기여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은 “장애인들에게 체육은 삶의 질을 넘어서 생존의 문제이며 지체장애인들의 건강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장애인들이 집 밖을 나오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그 분들이 우울증이나 질병에 시달리지 않도록 체육대회를 적극적으로 증원해 모든 장애인여러분과 함께 사회구성원으로서 노력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런 대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합니다. 이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고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호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경기지역 장애인을 위해 노력하는 내빈들을 소개했다.
최성 고양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장애인 여러분들이 본인만이 아닌 가족들이 행복한 세상 그것이 선진사회라 생각하며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들이 운동을 통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동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조직지원장(좌측)이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바가 커 남경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고양시 선수들이 대표선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복희, 김진영 선수)
개회식이 끝나고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