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봉진)에서는 11일 태극기 게양 및 하절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가두 홍보를 하면서 행진하는 학생들 <사진 = 고양시새마을회>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및 학생 60여명이 참여하여 고양시새마을회관과 일산동부경찰서 일대를 행진하면서 가두 홍보를 하였다.

태극기 게양 캠페인은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의 일환으로 ‘평화도시 고양, 태극기 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참가자들에게 태극기와 나라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사진 = 고양시새마을회>

캠페인 시작 전에는 국가보훈처에서 안보교육을 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태극기를 색칠하여 나만의 텀블러를 만드는 체험을 하면서 태극기와 나라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새마을지도자고양시협의회는 태극기 거리인 일산동구 무궁화로 일대, 훼손된 태극기를 교체하였다.

박홍서 협의회장은 “숭고한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태극기를 다는 작은 실천부터 추진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할 일”임을 강조하였다.

한편, 하절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은 전력부족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절전 참여를 통해 전력부족사태를 미연에 방지하자는 취지로 시행된 행사다.

"에너지 절약하는 당신, 고맙습니다"라는 표어가 아름답다. <사진 = 고양시새마을회>

캠페인 참가가들은 에어컨 설정온도를 2도씨 올리고,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 뽑기 등 여름철 친환경 생활 실천요령도 홍보하였다.

고양시새마을에서는 에너지절약이 전략부족사태 방지를 위한 최선의 경제적 해결책으로 보고, 앞으로도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적극 진행하여 민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