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학운협이 함께하는 '2018 대입설명회' 현장, 설명회에 참여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모습

고양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는 8월 9일 킨텍스 제2전시장 3층 회의실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7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8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2018 대입설명회’는 입시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수시 대학 입학, 진로·진학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현장에서 경기도교육청의 진로상담전문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의 상담전문가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했다.

설명회 내용으로는 수시학생부 위주 전형(교과·종합), 수시 전형의 이해 및 대응전략,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와 분석, 논술전형의 지원 전략, 자기소개 작성법, 수능 성공학습법 등이다.

최성 고양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이번 설명회로 입시정보 부족으로 진학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올바른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공교육의 활성화와 사교육비 억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미래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광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심광섭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잘할 수 있고 좋아하며 즐거워 할 수 있는 것을 자기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게 중요하고 부모의 꿈이 자녀의 꿈이 되어서는 안된다며 학부모 여러분들의 냉정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은혜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유은혜 국회의원은 “복잡한 대학입시 전형을 단순·공정화하고 서열화 된 대학을 들어가는 것이 교육의 목표처럼 되어있는 부분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교육혁신이 필요한때라고 생각하며 아이들이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알고 인정받으면서 커나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 법제도와 정책으로 교육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배 경기도 교육청 진로진학 대표강사가 '수시학생부 위주 전형(교과·종합)' 설명을 하고 있다.
별도로 마련된 회의실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의 진로상담전문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의 상담전문가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1:1 맞춤형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